사용정보

냉동감자 제조과정

제목 : 냉동감자 제조과정

작성일 : 2019.04.05

    

본문

 

5a6f38d7c103f342cb63e7f3c1a0c5b1_1554444

 


1. 원료감자(Raw receiving)
   수확된 감자는 공장 내 원료 받는 곳으로 보내져 하역됩니다. 이 단계에서 감자는 세척되고 자동으로 크기가 선별되며, 
   제품 생산라인의 입구라 할 수 있는 임시 보관창고에서 보관됩니다.

2. 박피(Peeling)
   제조 공정은 껍질 벗기는 공정에서부터 시작합니다. 감자는 고압력기에서 짧은 시간 동안 일정한 간격을 두고 노출됩니다. 
   이를 반복하면서 껍질이 일어나게 되고 고압 물줄기에 의해 껍질이 벗겨집니다.

3. 다듬기/검사(Trimming & inspection)
   껍질이 벗겨진 통감자는 다듬는 곳으로 이동되어 겉 표면에 흠이 있는 감자나 이물질 등이 제거됩니다.

4. 예열(Pre-heating)
   감자는 자르는 과정에서의 부서짐을 방지하기 위해 더운물로 데우는 예열과정을 거칩니다. 
   이 과정은 후렌치 후라이의 길이를 최대한 길게 유지하는데 매우 중요한 과정입니다.

5. 썰기(Cutting)
   예열된 감자는 높은 수압으로 이동되어 칼날을 통과합니다. 이 때 감자는 정확한 Size로 잘라지는데 부러지지 않고 
   일정한 크기 감자를 자르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6. 길이분류(Classify)
   커팅된 감자는 길이 측정판을 지나가며 이 때 짧은 조각들은 제거됩니다.

7. 결함제거(Defect removal)
   Size나 요구되는 기준에 부합되는 감자의 모든 조각은 고속 카메라를 통과하게 되고 이 때 결함이 있는 감자는 분류됩니다. 
   이렇게 분류된 조각은 자동 결함 제거 System에서 결함을 제거합니다.

8. 데치기(Blanching)
   최상의 조직감을 가지기 위해 감자는 이 과정에서 약간 데쳐져 감자의 색깔을 밝게 하고 감자조직이 단단해지도록 만듭니다.

9. 첨가(Ingredient addition)
   데친 감자는 성분 추가 단계로 가게 됩니다. 이곳에서 완제품의 색깔이나 조직감, 맛을 강화 시키는 전처리를 합니다.

10. 건조(Drying)
    건조과정 동안 열은 제품 표면에 전달되고 수분은 뜨거운 공기에 의해 증발되게 됩니다. 이 때 수분이 제거됨으로써 완제품의 고형량이 증가합니다.

11. 튀김(Frying)
    건조된 감자는 수분을 제거하기 위해 튀겨집니다. 튀김은 또한 표면상의 바삭함과 감자 특유의 풍미를 유지하는 역할을 합니다.

12. 냉동(Freezing)
    튀겨진 감자는 냉동터널을 통과하면서 급속냉동을 하게 되는데 이 과정에서 감자 본래의 맛과 조직감을 유지하게 만들 뿐 아니라 
    화학적 반응을 늦추고 미생물의 성장을 막아 유통기한을 늘릴 수 있도록 합니다.

13. 길이분류(Classify)
    냉동된 제품은 길이측정판을 통하여 분류작업을 거치며, 추출된 작은 조각들은 대체가공을 위해 옮겨집니다.

14. 검사(Inspection)
    포장 단계 전, 마지막으로 사람이 직접 제품 검수를 하게 되는데 이 단계에서는 주로 이물질이나 불량제품들을 골라냅니다.

15. 포장(Packing)
    완성된 제품은 전자저울로 무게를 측정하여 크래프트지백에 포장되고 포장된 제품은 박스 포장되기 전 금속 탐지기를 지나갑니다.
    박스 포장된 제품은 팔레트로 옮겨져 랩으로 싸인 후 냉동 창고로 옮겨집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사이드 이벤트 보기
사이드 이벤트 감추기
<
>
X